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몸 온도올리기- 수락산 편백원 후기
    건강관련 제도 소개 2019. 11. 24. 15:30
    주말에 다녀온 수락산 편백원을 소개합니다.
    편백나무에는 피톤치드라는 천연 향균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살균 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수락산편백원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1인 당3만원이며, 총2시간~2시간30분이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자!!그럼 순서대로 체험해 보도록 할게요~~
    간단한 샤워후 찜질복으로 환복후 들어간곳은 

    1.고온 암반욕실 (20~30분소요 )

    혈액순환 개선, 냉한 체질의 개선, 아토피 개선, 피부 미용 효과, 면역력 향상, 어깨 근육통 개선, 신진대사 촉진, 노화 방지, 체내 독소 해소, 스트레스 해소, 변비 증세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뜨거운 찜질방이지만, 땀이 잘나고 개운해지네요.

     

    2.저온 암반욕실(20분 정도 소요)


    고온 암반욕실보다는 덜 뜨겁고 ,편안한 느낌 이네요.

    얼굴에 편백잎으로 만든수제 팩을 하고 20분정도 누워있으면 되는데, 창밖으로 늦은 가을을 알리는 단풍이 보이네요.

     3.족욕실(20분 소요)

     

     
    족욕하면서 대화를 나눌수있어요
    물온도가  상중하로 구분되니 ,참고하시어 자리를 잡으시면됩니다.


     4.효소찜질방

    드디어 하이라이트 효소찜질방으로 입성!!
    나무로 만든 통에  톱밥이 한 가득 하네요
    저기에 머리대고  누우면 직원분들이 몸을 저 안으로 몸을 숨겨주신답니다

    처음엔   뜨겁고 효소 발효 냄새로 좀 힘들었고, 숨이 막히는듯 하여
    15분이 엄청 길게 느껴졌지네요ㆍ

    중간에 땀이 나면 땀도 닦아주시고. 편백수 미스트를 얼굴에 뿌려주시네요.  함께 간 딸은 효소찜질통을 5분안에 탈출하여 자유의 몸이 되었고 ㅎㅎㅎㅎ.저는 팔다리를 살짝 노출하고, 15분을 무사히 견디었네요

    15분 지나고 나면 일어날때, 어지러울수있어서 좌우 나무 잘 잡고 천천히  일어나야 한다는데,  많이 어지럽진 않았어요.

    온몸에  묻은 톱밥가루은 옆으로 이동하여 빗자루로 정리 한 후 샤워실로 이동하게됩니다.
    대장정의  행로를 마친 듯한 뿌듯함이 생기네요, 몸온도 올리기로 더욱 건강해진 기분입니다.

    체온이 저체온이 되게 되면
    세포의 산소이용 경로가 파괴되어
    암세포가 증식하기 좋은
    '혐기성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체온을 높이기위해서는
    땀이 살짝 나도록 걷는 것도 좋고
    반신욕도 좋습니다.
     
    반신욕을 하게 되면 체온 상승과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되는데,
    체온이 상승하면 백혈구와 같은
    면역세포가 더욱 활발히 작용을 하여
    몸에서 나쁜 균들을 제거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니 온몸 구석구석
    면역세포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겠죠?
     
    하루에 30분 정도 빠르게 걷는 것도
    체온 상승과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항상 체온을 높게 유지시키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체온이 높아집니다.
    왜냐하면 근육에서는 에너지를 소모하여
    열을 내는 조직입니다.
     
    근육 증가는 곧 체온 증가입니다.
    체온 증가는 면역력 상승과도 직결됩니다.
     
    면역력은 단순히 감기, 독감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것 뿐만 아니라
    암세포와 같은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세포들도 제거합니다.
     
     
    체온상승에 도움이되는 곡물로는
    찹쌀과 수수, 흑미가 있는데요.
     
    찹쌀은 예로부터 따뜻한 곡물로
    체했을 때에 죽으로 쑤어 먹었고
    찹쌀에 들어있는 프롤라민 성분은
    위 점액질의 분비를 도와 소화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흑미는 중세 중국시대에 황제에게
    진상되었을 정도로 귀한곡물이었습니다.
    흑미 또한 성질이 따뜻하고 몸을 보하며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질병의발병위험도를낮춰줍니다.
     
    체온을 높여주는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고 찹쌀, 수수, 흑미를 백미에 차례대로 섞어 드신다면체온 상승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체온이 상승하게 되면 면역력이 상승하고 .면역력이 상승하면 암발생과 같은질병의 발병을 억제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